<인용된 성경 말씀>
시 23:6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악곡분석>
곡 전체적으로 아르페지오 음형을 활용하여 잔잔한 강같은 편안한 느낌을 살리려 했습니다. 그러나 1절부터 4절까지 후렴을 제외하면 가사의 분위기가 각각 다르기에 가사의 분위기를 맞추고 분위기 고조를 위해 의도적으로 아르페지오를 뺀 부분도 있고(1절), 피아노 반주를 빼고 단조로 시작하는 부분도 있으며(3절),아예 새로운 음형으로 새로운 절을 시작하는 부분(4절)도 있습니다.
특별히 3절은 아카펠라와 함께 단조로 시작하기에 앞부분보다 조금 느려졌다가 다시 본래의 템포로 돌아오는데, 코랄적인 느낌을 잘 살려야하며 절마다 계속 반복되는 후렴은 지루하지 않도록 셈여림을 잘 지키면서 불러야합니다. 마지막 후렴은 한 키가 올라가면서 곡의 클라이막스에 이르고 제일 큰 셈여림으로 곡을 끝맺습니다.
<악곡해설>
이 찬송가는 작사가인 H.G.Spafford의 이야기를 알게 된 후로 평소에 많은 은혜가 되는 찬송가였습니다. 따라서 언젠가는 이 곡을 편곡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송영주 피아니스트의 곡을 들으며 영감을 받아 편곡을 하게 되었습니다. 능력의 하나님이 나를 낫게 해주시지 않더라도 아픈 내가 행복할 수 있다면 하나님은 실로 위대하신 것이라는 어느 중증환자의 고백처럼 절망 가운데에서도 평안함을 누리게 해주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인용된 성경 말씀>
시 23:6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악곡분석>
곡 전체적으로 아르페지오 음형을 활용하여 잔잔한 강같은 편안한 느낌을 살리려 했습니다. 그러나 1절부터 4절까지 후렴을 제외하면 가사의 분위기가 각각 다르기에 가사의 분위기를 맞추고 분위기 고조를 위해 의도적으로 아르페지오를 뺀 부분도 있고(1절), 피아노 반주를 빼고 단조로 시작하는 부분도 있으며(3절),아예 새로운 음형으로 새로운 절을 시작하는 부분(4절)도 있습니다.
특별히 3절은 아카펠라와 함께 단조로 시작하기에 앞부분보다 조금 느려졌다가 다시 본래의 템포로 돌아오는데, 코랄적인 느낌을 잘 살려야하며 절마다 계속 반복되는 후렴은 지루하지 않도록 셈여림을 잘 지키면서 불러야합니다. 마지막 후렴은 한 키가 올라가면서 곡의 클라이막스에 이르고 제일 큰 셈여림으로 곡을 끝맺습니다.
<악곡해설>
이 찬송가는 작사가인 H.G.Spafford의 이야기를 알게 된 후로 평소에 많은 은혜가 되는 찬송가였습니다. 따라서 언젠가는 이 곡을 편곡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송영주 피아니스트의 곡을 들으며 영감을 받아 편곡을 하게 되었습니다. 능력의 하나님이 나를 낫게 해주시지 않더라도 아픈 내가 행복할 수 있다면 하나님은 실로 위대하신 것이라는 어느 중증환자의 고백처럼 절망 가운데에서도 평안함을 누리게 해주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와이즈뮤직 I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
Copyright © 2020 HYMN KOREA.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와이즈뮤직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