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용된 성경 말씀>
요한복음 3장 16절
<악곡분석>
조용한 가운데서 여성 솔로와 남성 솔로로 곡이 시작한다. 솔로 대신 합창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이 때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연주한다. 후렴은 4성부로 풍성하게 연주한다. 이 때 프레이즈를 길게 잡아 연주해야 곡의 느낌이 잘 살 것이라 본다. 그리고 악보에 기재한 셈여림 변화에 주의하며 연주한다. 2절에서는 남성이 멜로디를 시작하여 여성이 흐밍으로 화음을 연주한다. 남성의 인원이 적은 경우에 특히 여성이 너무 크게 연주하지 않도록 한다. 3절에서는 알토와 베이스가 멜로디를 담당하고 소프라노와 테너가 화음을 담당하는데 화음이 고음역이므로 너무 크지 않도록 조절해야 한다. 후렴은 각 절이 진행할수록 더 힘차게 연주한다. 마지막 종결구 ‘아멘’은 마음을 가다듬고 차분하게 시작하여 점점 고조되어 곡을 마친다.
<악곡해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들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며 하나님 중심, 교회 중심으로 살아가야 한다. 그러므로 ‘나’라는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내 안에는 예수그리스도만 좌정하도록 해야 하지만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하여 인본주의로 살 때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나를 따르려거든 자기를 부인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늘 자아가 드러나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하며 살아야 한다. 이를 기도하는 가사로 표현한 찬송가가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이다. 원 곡의 정서를 유지하면서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편곡에 담았다. 편곡자도 이 찬양을 편곡하거나 부르면서 인본주의적인 모습을 버리고 더 하나님과 가까이 살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인용된 성경 말씀>
요한복음 3장 16절
<악곡분석>
조용한 가운데서 여성 솔로와 남성 솔로로 곡이 시작한다. 솔로 대신 합창으로 연주할 수 있다. 이 때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연주한다. 후렴은 4성부로 풍성하게 연주한다. 이 때 프레이즈를 길게 잡아 연주해야 곡의 느낌이 잘 살 것이라 본다. 그리고 악보에 기재한 셈여림 변화에 주의하며 연주한다. 2절에서는 남성이 멜로디를 시작하여 여성이 흐밍으로 화음을 연주한다. 남성의 인원이 적은 경우에 특히 여성이 너무 크게 연주하지 않도록 한다. 3절에서는 알토와 베이스가 멜로디를 담당하고 소프라노와 테너가 화음을 담당하는데 화음이 고음역이므로 너무 크지 않도록 조절해야 한다. 후렴은 각 절이 진행할수록 더 힘차게 연주한다. 마지막 종결구 ‘아멘’은 마음을 가다듬고 차분하게 시작하여 점점 고조되어 곡을 마친다.
<악곡해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들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며 하나님 중심, 교회 중심으로 살아가야 한다. 그러므로 ‘나’라는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내 안에는 예수그리스도만 좌정하도록 해야 하지만 우리는 연약하고 부족하여 인본주의로 살 때도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나를 따르려거든 자기를 부인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늘 자아가 드러나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하며 살아야 한다. 이를 기도하는 가사로 표현한 찬송가가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이다. 원 곡의 정서를 유지하면서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편곡에 담았다. 편곡자도 이 찬양을 편곡하거나 부르면서 인본주의적인 모습을 버리고 더 하나님과 가까이 살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와이즈뮤직 I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
Copyright © 2020 HYMN KOREA.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와이즈뮤직 대표 강하늘 대표전화 1800-9556 팩스 02-993-9556
주소 01882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9 (월계동)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707-10-00551 통신판매업 신고 2017-서울노원-0602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태원(cjw@wise21.com) 이메일 cjw@wise21.com